전상헌 경산시 출마자, 총선 이후 그의 행보는?
상태바
전상헌 경산시 출마자, 총선 이후 그의 행보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20.04.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에 상주, 중앙정부와 국회 등을 오가며 경산에 도움 되는 일할 것”
전상헌 더불어민주당 경산시 전 후보자
전상헌 더불어민주당 경산시 전 후보자

21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경산시 후보로 출마했던 전상헌 전 후보의 향후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4.15 총선 이튿날, 경산 시내를 비롯해 하양ㆍ진량자인 등 경산 전 지역을 유세차를 타고 돌며 경산시민에게 성원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했다. 상대였던 윤두현 당선자에게 전화통화로 축하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전상헌 전 후보의 선거캠프 관계자는 “그는 후원회장을 맡아 준 이광재 당선자(전 강원도지사), 김부겸 국회의원 등 당내 주요 정치인 등과 향후 진로에 대해 논의한 후 곧장 경산으로 내려와 더불어민주당 경산지역위원회, 선거캠프 관계자들을 비롯해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준 홍덕률 전 대구대학교 총장 등 지인들에게 감사인사 및 지역 의견을 듣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당규에 따르면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지역위원장에 선출된다. 이에 따라 전상헌 전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경산시 지역위원장으로서 지역위원회도 강화할 계획이다. 향후 당분간 경산에 상주하면서 중앙정부와 국회 등을 오르내리면서 경산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책선거를 주도하며 선거기간 동안 ‘나 홀로 선거운동’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전상헌 전 후보가 향후 경산과 대구·경북에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전상헌 프로필

■ 1971년 출생 (49세) ■ 대구 대륜고 ■ 영남대 정치외교학과 ■ 연세대 행정대학원 석사 ■ 이광재 국회의원 보좌관 ■ 박남춘 국회의원 보좌관 ■ 재단법인 여시재 경영지원실 실장 ■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 ■ 한국지방재정학회 이사(현) ■ 경북테크노파크 지역산업 및 기업육성 자문위원(현) ■ 더불어민주당 경산시 지역위원장(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