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만수무강 하세요”
상태바
“어르신 만수무강 하세요”
  • 김진우 기자
  • 승인 2020.05.08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풍 테크노LH 천년나무1단지, 어버이날 맞아 입주 어르신께 카네이션 달아드려

현풍 테크노LH 천년나무1단지 관리사무소(소장 배종석)는 7일 오후 어버이날을 맞아 단지 내 나홀로어르신들에게 코로나19 극복 및 건강을 기원하는 카네이션을 증정했다.

이날 배종석 소장은 이 아파트 1390세대 중 나홀로 어르신 세대를 방문해 사비로 준비한 초코파이와 카네이션을 준비해 훈훈한 정을 전달했다.

현풍 테크노LH 천년나무1단지 관리사무소는 임대아파트 특성상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나홀로 어르신들에게 적극적으로 고독사 예방 및 조기 발견으로 기초 사회적안전망 역할을 단단히 해 입주민의 신뢰를 받고 있다.

입주민 한 모씨(여, 80세)는 “배종석 소장과 직원들이 평소에도 장애인과 어르신을 수시로 방문해 안부와 건강을 확인하고 있다”라며 “평소에도 단지 내를 순찰하며 아파트 입주민들과도 늘 격의없이 소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배종석 소장은 지난 3월에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과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용돈을 아껴 모은 현금 1백만 원을 달성군 현풍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해 코로나로 힘든 시민들에게 훈훈함을 더했다.

배종석 소장이 현풍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 현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br>
배종석 소장이 현풍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 현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br>

한편 배종석 소장은 현재 대구국악협회 회원으로 날뫼북춤보존회, 가루뱅이농악보존회 등의 단원으로 영남북춤의 맥을 잇고 있으며 평소에도 지역의 각종 행사에서 공연 봉사는 물론 시민경찰, 복지관 등에서 각종 봉사를 해 지역사회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그 공로를 인정받아 LH의인상, 대구시장 표창(선행 모범시민상), 달성군수 표창, 추경호 국회의원 표창, 대구강북경찰서장 감사장, 노인복지 시설 감사패 등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